사회

道, 겨울철 에너지 절약 ‘내복 찾기 캠페인’

道, 겨울철 에너지 절약 ‘내복 찾기 캠페인’

by 운영자 2018.12.12

SNS에 내복착용 인증샷 올리면 경품 증정
경기도가 ‘2019년 황금돼지의 해’를 앞두고 겨울철 에너지 절약을 위해 10일부터 20일까지 열흘 간 ‘내복(福) 찾기 캠페인’을 벌인다.

‘내복 찾기’ 캠페인은 체감온도를 2.4℃ 올려주는 내복을 착용함으로써 보다 따뜻한 겨울을 보내고 에너지 절약에 참여해 내 자신안의 복(내복·內福)을 찾자는 의미로 기획됐다.

내복을 착용한 인증샷(손목이나 발목의 내복착용 샷) 또는 캠페인 기간 도내 곳곳에 출현할 ‘내복돼지’와 함께 찍은 인증샷을 자신의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해시태크 #경기내복돼지 혹은 #경기내복찾기로 올리면 추첨을 해 푸짐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내복돼지’의 출몰 장소와 일시는 캠페인 안내페이지(www.ggpig.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캠페인 안내페이지(www.ggpig. kr)에서는 2019년 돼지해를 맞아 자신의 ‘복’을 확인해 볼 수 있는 ‘AR 내복돼지’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AR 내복돼지’는 ‘건강福, 재물福, 인福, 애정 福, 취업福’ 등 5가지 복을 가져다주는 귀여운 형상의 돼지로 ‘내복착용 인증샷’ 등을 촬영할 때 함께 인증샷을 찍어 친구들과 공유하는 등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AR 내복돼지’를 만나 보기 위해서는 휴대전화나 PC, 노트북 등으로 캠페인 안내페이지에 접속한 뒤 ‘소환카드보기’를 클릭해 화면에 뜨는 ‘福(복)’자를 스캔해야 한다.

도는 캠페인 종료 후 추첨을 해 ‘행복한 내복돼지상’ 10명에 지구환경을 지키는 커플텀블러 교환권, ‘든든한 내복돼지상’ 30명에 카페라테 교환권, ‘핫한 내복돼지상’ 300명에 핫팩 교환권 등의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평택·안성교차로 이인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