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기관단체동향

평사협, 제20회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개최

평사협, 제20회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개최

by 운영자 2019.10.21

사회복지 증진에 힘쓴 사회복지유공자 14명 시상
▲보건복지부장관상을 받은 강윤주(한국복지대·왼쪽) 씨가 정장선 시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향순)는 18일 오후 배다리도서관 1층 시청각실에서 ‘제20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평사협은 당초 기념식과 함께 평택시민나눔문화축제를 시청 앞 광장에서 시민 7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아프리카돼지열병(ASF) 확산 방지 동참 차원에서 문화축제를 취소하고 장소를 실내로 옮겨 기념식만 열었다.

기념식은 사회복지유공자 표창, 기념사, 축사, 사회복지사업 윤리선언문 낭독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사회복지유공자 표창에서는 사회복지 증진과 소외된 이웃에 헌신해온 강윤주(한국복지대) 씨가 보건복지부장관상을 받는 등 모두 14명(개인 13, 단체 1)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향순 회장은 기념사에서 “소외된 이웃과 지역의 복지발전을 위해 묵묵히 기여해 온 사회복지종사자, 봉사자, 후원자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평사협은 나눔 문화 확산과 자발적인 기부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서 전개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장선 시장은 축사에서 “늘 소외된 이웃을 돕고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해 힘쓰고 있는 사회복지종사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따뜻한 평택을 만들어 가는데 함께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정부는 국민의 사회복지사업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사회복지사업종사자의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매년 9월 7일을 사회복지의 날로 정해 기념하고 있다.

<사회복지유공자 수상자 명단>

훈 격
소 속
수 상 자
보건복지부장관
한국복지대학교
강윤주
평택시장
평택합정재가요양복지센터
오미경
평택안성교차로신문사
정정화
평택시의장
평택서부노인복지관
강엄지
평택남부노인복지관
이전자
국회의원
원유철(갑)
은화케어센터
유경자
평택고등학교 재능기부 협동조합
유의동(을)
서부장애인주간보호센터
박민영
평택남부노인복지관
김연옥
한국사회복지협의회
꿈이크는 일터
김진영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 평택행복나눔본부
심은영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
평택남부노인복지관
김보경
평택합정재가요양복지센터
손혜숙
경기도장애인복지회 평택시지부
김문중

평택·안성교차로 정정화 기자 laputa0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