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경제

“일하는 기쁨! 함께 잡(Job)아요”

“일하는 기쁨! 함께 잡(Job)아요”

by 운영자 2019.03.26

평택시 채용박람회, 오는 28일 이충문화체육센터
오뚜기라면·우양에이치씨 등 관내 45개 기업 참여
평택시는 오는 28일 오후 2시 이충문화체육센터에서 ‘2019 평택시 채용박람회(일하는 기쁨! 함께 잡(Job)아요)’를 연다.

채용박람회는 관내 우수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구직자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채용박람회에서는 오뚜기라면, 우양에이치씨 등 관내 45개 기업체 인사담당자들이 직접 참여해 구직자와 1:1 개별면접을 진행하는 등 면접우수자에게 해당 기업체 채용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평택상공회의소,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등 평택시 일자리센터 협력기관들은 채용홍보관 부스를 운영해 구직자들에게 계층별, 연령별 맞춤형 취업상담 및 일자리지원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구직자들의 볼거리와 체험기회 확대를 위해 지문적성관, 취업타로관 등 부대행사 3개 부스를 마련해 채용박람회가 취업면접 행사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구직자 개인이 스스로의 적성을 찾아가는 즐거움도 함께 누릴 수 있도록 준비했다.

아울러 문서 출력 및 복사 등을 지원하는 ‘문서지원대’, 일자리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는 ‘정보검색대’, 이력서에 첨부할 반명함판 사진을 즉석에서 촬영할 수 있는 ‘무료사진촬영관’ 등 입사지원 편의시설을 확충하여 구직자들의 면접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채용박람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청 홈페이지나 평택시 일자리센터(031-646- 1004~9)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에게 최고의 복지는 일자리를 찾아 드리는 것”이라며 “문재인 정부 제1의 국정과제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평택시 구인구직난 해결을 위해 채용박람회를 비롯하여 구직자가 원하는 사업장에 동행 면접 등 평택시민의 취업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평택·안성교차로 정정화 기자 laputa0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