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명절 피로 풀기 제격인 道內 ‘온천 & 스파’

명절 피로 풀기 제격인 道內 ‘온천 & 스파’

by 운영자 2019.02.08

▲이천 ‘스파플러스’.
설 연휴가 끝나고 장시간 운전과 집안일로 온몸이 뻐근할 때다. 이럴 때 뜨끈한 물에 피로를 풀기 위해 온가족이 나들이를 떠나는 건 어떨까. 경기도에 있는 온천은 천연 온천수로 수질이 좋고 무기질 함유량이 많다. 경기관광공사가 추천하는 도내 온천·스파 여행을 떠나기 좋은 곳을 알아보자.

◆부천 ‘웅진플레이도시’
실내에서 스키와 스노보드를 즐길 수 있으며 눈썰매장과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시설을 갖췄다. 최근 복합 스파 ‘스파쌍떼’도 탄생했다. 습·건식 사우나의 장점을 접목한 ‘힐링 한증막’은 내부의 맥반석과 옥이 인체에 쌓인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고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시킨다.
‘패밀리 스파’는 황금유황·참숯·수소 스파 등 다양한 종류가 있어 자신이 원하는 효능에 따라 이용하기 편리하다. ‘키즈스파’는 물놀이로 창의력 발달에 초점을 맞춘 어린이 전용 테마스파다. 버블·블록·볼풀·플레이 스파 등 4개의 테마로 구성되며 아이들이 실내 공간에서 신나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이천 ‘스파플러스’
이천 온천의 역사는 약 600년을 거슬러 올라간다. 조선시대부터 ‘논에서 온천수가 솟아난다’고 해서 ‘온천배미’라고 불렸다. 스파플러스는 워터파크·수영장·건강존 등 물놀이에서 찜질시설까지 갖춘 대규모 복합 스파 공간이다. 대온천탕을 비롯해 목초탕·청주탕·한방탕·와인탕 등 다양한 테마의 온천탕이 있다. 아늑한 노천 바데풀에서는 자연을 감상하며 온천을 즐길 수 있고, 홍맥반석·황토·황옥 등 다양한 찜질방에서 피로를 풀 수 있다. 신나는 인공파도와 익스트림 웨이브로 짜릿한 스릴을 즐길 수 있는 워터파크는 스파플러스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곳이다.

◆포천 ‘신북리조트’
온천과 워터파크는 물론 찜질방까지 이용할 수 있는 가족형 온천테마파크다. 모든 시설을 1만원도 안 되는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어른 9000원, 어린이 7000원.
신북온천 최고의 자랑은 역시 부드러운 온천수다. 지하 600m에서 솟아나는 탄산수소 나트륨 천으로 맑고 깨끗하며 유황온천수와는 달리 냄새가 없다. 30~34°C의 적정한 수온을 유지하는 온천수는 몸의 긴장과 피로는 물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다.
온천과 물놀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바데풀 또한 인기다. 독일의 바데하우스를 모델로 만들어진 대형 실내풀에는 전신 마사지를 할 수 있는 워터풀, 그리고 목과 어깨 근육을 풀어주는 넥샤워와 기포욕 등이 설치되어 있다.

◆강화도 ‘약암홍염천관광호텔’
홍염천은 지하 암반 400m에서 숙성 후 용출되는 순수한 광염천수다. 염분은 바닷물의 10%. 철분과 무기질이 다량 함유되어 용출 후 10분이 지나면 붉은색으로 변한다. 온천수에 함유된 각종 무기질이 피부에 흡수되면서 체질 개선 및 혈액순환을 촉진하는데, 아토피와 각종 피부질환에 좋고 신경통과 관절염에도 효과가 있다고 전해진다.
조선 25대 임금 철종은 이 지역의 홍염천수로 씻은 후, 눈병과 피부병이 깨끗이 나아 지명을 약산 약암으로 부르도록 했다고 한다.

평택·안성교차로 이인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