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 여행

보고 만들고 맛보고 ‘경기도 맛 테마여행’

보고 만들고 맛보고 ‘경기도 맛 테마여행’

by 마이빌평택 2017.12.01

[여행]

보고 만들고 맛보고 ‘경기도 맛 테마여행’
남양주 ‘뜰안에된장’.

찬바람에 옷깃을 여미게 되는 겨울이다. 이달에는 다양한 음식체험과 볼거리를 즐기는 것도 이색적인 여행이 될 수 있다.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경기도 맛 테마여행’을 떠나보자.

고양 ‘배다리술박물관’
고양시 원당에 1915년에 창업된 배다리술도가는 5대째 가업을 잇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술도가로 배다리막걸리를 생산한다. 전통발효에서 우러나는 감칠맛과 생막걸리의 청량감이 잘 어우러지는 막걸리로 인근 주민과 애주가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배다리술박물관에는 전통술 관련 기구와 제조과정을 전시하며 우리 술의 역사와 문화적 가치를 재조명하기 위한 교육과 체험을 병행한다. (문의: 031-967-8052)

부천 ‘김치테마파크’
김치테마파크는 우리나라 김치명인 1호인 김순자 명인이 김치의 세계화와 명품화를 위해 설립한 김치체험관이다. 국화김치, 깻잎양배추말이김치 등 다소 생소한 명품김치들을 만날 수 있으며 김치의 역사와 저장기술의 발달과정도 한눈에 살펴 볼 수 있다. 김치체험은 김치명인 전수자의 흥미로운 김치이야기와 각 재료의 설명이 함께 진행된다. (문의: 070-4251-1212)

남양주 ‘뜰안에된장’
남양주 ‘뜰안에된장’은 전통장류를 재래식 방법으로 만드는 곳이다.
이곳은 ‘쩜장’을 빼놓고 얘기할 수는 없다. 쩜장은 간장을 우려내지 않은 메주를 으깨어 보리밥, 고추씨가루, 천일염을 함께 넣고 잘 반죽해 만든 재래식 된장으로 부드럽고 깊은 맛이 특징이다. 10인 이상 단체는 원하는 날짜에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문의: 1566-4184)

화성 ‘샌드리버’
샌드리버가 자리 잡은 화성시 송산면은 예로부터 송산포도로 유명한 지역이다. 샌드리버의 와인 ‘포리버’는 송산포도의 맛과 향을 살리면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와이너리 투어는 대형 저장탱크 20여개의 웅장한 저장고를 시작으로 와인 제조장 체험 순으로 진행된다. 또 와인양조체험, 와인상식 강좌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문의: 031-366-8338)

마이빌평택 정정화 기자 laputa0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