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 여행

겨울의 끝자락에서 즐기는 ‘걷기여행길’

겨울의 끝자락에서 즐기는 ‘걷기여행길’

by 마이빌평택 2018.02.23

[여행]
▲충북 충주 ‘비내길 1코스’.

대동강 물도 녹을 만큼 날씨가 풀린다는 우수(雨水)가 지났다. 대지를 녹이는 따뜻한 봄바람이 불기 시작한 것이다. 가는 겨울의 끝자락에 즐길 수 있는 걷기여행길을 알아본다. 설경을 만끽하며 걸을 수 있는 코스와 따뜻한 온천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코스로 구성됐다.

경기 포천 ‘산정호수둘레길’
수도권의 여행명소인 경기도 포천에 있는 산정호수는 겨울에 더 운치 있다. 아름다운 산정호수뿐 아니라 명성산과 망봉산, 망무봉 등 주변의 작은 산봉우리들이 호수와 어우러져 절경을 이룬다.

호수를 한 바퀴 감싸고 있는 산정호수 둘레길을 걷는 동안 호수와 나란히 하고 있어 겨울 호수의 낭만을 맛보기에 제격이다. 맑고 차가운 바람을 쐬고 나면 산정호수 온천단지의 뜨끈한 온천수에 몸을 녹일 수 있다. (문의: 포천관광안내소 031-538-2472)

◆ 충북 충주 ‘비내길 1코스’
안전행정부에서 선정한 ‘전국 걷고 싶은 녹색길 베스트 10’으로 뽑힌 유명한 길이다. 비내길은 앙성온천광장에서 시작해 가을이면 단풍터널을 비롯해 논과 밭, 과수원 등이 어우러진 전형적인 농촌풍경이 펼쳐진다.

남한강변 오솔길을 지나 청량한 공기를 벗 삼아 길을 걷고, 길에서 쌓인 피로는 국내 최대 탄산온천인 농암온천에서 씻어 낼 수 있다. 멋진 풍경 속에 여유로운 걷기여행을 즐길 수 있는 원점 회귀코스다. (문의: 충주시 관광과 043-850-6732)

충남 예산 ‘가야구곡녹색길’
가야구곡녹색길은 스토리텔링이 살아 숨 쉬는 길이다. 덕산도립공원 내 가야산 자락의 아름다운 비경 아홉 곳에 대한 역사·문화·생태 자원을 활용한 스토리텔링을 주제로 복원되었다.

연계관광지도 쏠쏠하다. 가야구곡을 따라 산재해 있는 관광자원인 덕산온천, 남연군묘, 덕산향교, 헌종태실, 광덕사, 보덕사, 옥계저수지, 상가저수지, 가야산 등 덕산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함께 탐방할 수 있다. (문의: 예산군 환경과 041-339-7503)

경북 영주 ‘소백산자락길 1자락’
경북 영주의 명산, 소백산자락에 펼쳐진 운치 있는 길이다. 그중 소백산자락길 1자락은 ‘문화생태탐방로’로 가족여행객에게 가장 인기가 많다. 소백산은 겨울이면 눈꽃탐방 등반객들로 붐빈다. 소백산자락길 1구간은 소수서원 소나무숲길에서 시작된다. 조선500년을 관통하는 유학이념이 곳곳에 위치한 문화유산에 고스란히 녹아있다. (문의: 영주문화연구회 054-633-5636)

강원도 강릉 ‘바우길 1코스 선자령길’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눈꽃트레킹 코스다. 옛 영동고속도로 대관령휴게소에서 시작하여 풍해조림지, 목장길, 선자령, 동해전망대를 거쳐 출발점인 대관령휴게소로 돌아오는 원점회귀형 코스이다.

선자령 정상은 해발 1157m이지만 그리 험하지가 않다. 출발점인 대관령휴게소가 해발 850m로 경사가 완만한 길이 펼쳐진다. 이 길은 풍해조림지를 시작으로 초원을 보며 따라 걷는 목장길을 지나 숲길이 이어진다.

선자령 산 능선에 설치된 풍차 사이로 걷는 길은 이국적인 느낌마저 든다. 선자령 정상 동해가 한눈에 보이는 동해전망대에서 잠시 머무르다가 대관령휴게소로 되돌아오면 된다.
(문의: 강릉시 관광과 033-640-5126)

마이빌평택 정정화 기자 laputa0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