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 패션

활동성·스타일·기능성 갖춘 ‘봄철 아우터’

활동성·스타일·기능성 갖춘 ‘봄철 아우터’

by 마이빌평택 2018.03.20

[패션]
아웃도어 업계가 상황에 알맞은 다양한 봄 재킷을 선보이며 고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방수·방풍 기능으로 봄 산행을 도와주는 재킷부터 활동성이 뛰어나 운동할 때 좋은 재킷, 일교차가 큰 날씨에 추위를 막아주는 초경량 다운재킷 등 스타일과 기능성을 고루 갖춘 제품을 출시했다.

■ 변덕스러운 날씨로부터 몸 보호
봄 산행을 떠나는 사람들에게는 비에 대비할 수 있는 방수 기능과 땀으로 인해 발생되는 몸의 열기를 밖으로 배출하는 투습 기능을 갖춘 실용적인 기능성 아웃도어 방수 재킷을 추천한다.

네파가 선보인 ‘패스파인더 익스트림 2L 방수재킷’은 컬러풀한 색감과 더불어 생활 방수 기능에 안감에 쿨맥스 소재를 사용했다. 체온 상승 시 청량감을 줘 다양한 환경에서도 쾌적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

‘바알 2.5L 방수재킷’은 심플하고 스포티한 디자인에 실용적인 가격이 특징인 방수재킷이다. 방수와 투습 기능이 좋은 2.5L 방수소재를 사용했다. 땀이 차기 쉬운 겨드랑이 부분에 메쉬 아일렛(구멍)을 사용해 통풍기능을 강화했다.

밀레의 ‘라쉬날 재킷’은 자체 개발한 기능성 소재인 드라이엣지를 사용해 어떤 기상 환경에서도 쾌적한 상태를 유지해주는 제품이다. 고어텍스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비슷한 방수 및 투습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파타고니아 ‘토렌트쉘 재킷’은 자체 방수성, 통기성 테스트 기준인 H2No 인증을 받은 원단을 사용해 찬바람과 비를 완벽히 막아줘 가볍고 쾌적한 산행을 가능하게 한다.

■ 운동족 위한 스포티 디자인
따뜻해진 날씨로 산책로에서 러닝이나 사이클과 같이 가벼운 운동을 즐기려는 사람들에게는 가볍고 활동성이 뛰어난 재킷 제품을 추천한다.

네파 ‘넵툰 프리무브 재킷’은 도심 근교에서 가벼운 운동시 착장하기 좋도록 스트레치 방풍원단을 사용하여 활동성이 뛰어나다.

노스페이스 ‘VX 재킷’은 보온성과 활동성, 쾌적함을 갖춘 환절기 아웃도어 활동할 때 입기 좋은 제품이다. 일반 스판 소재보다 가볍고 신축성이 뛰어난 스트레치 원단을 몸판과 소매, 후드 부분에 사용해 활동성이 뛰어난 점이 특징이다.

아이더 ‘제터 재킷’은 고기능성 아웃도어 스포티즘을 강조한 모멘텀 라인의 재킷으로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방수와 투습성이 뛰어난 더미작스 3D 소재를 적용해 어느 장소에서든 쾌적하게 운동을 즐길 수 있다.

■ 추위 막아줄 초경량 패딩·방풍재킷
K2 ‘다이아몬드 테크슬림 패딩’은 몸판은 패딩 소재다. 소매는 소프트 마이크로 니트 소재를 적용한 하이브리드 재킷으로 보온은 물론 착용감과 활동성이 뛰어나 일교차가 큰 봄철 아웃도어 활동에 유용한 제품이다.

라푸마 ‘아리아 경량 패딩 재킷’은 경량 폴리 방풍소재 외피와 볼패딩 충전재를 사용해 일반 다운 제품보다 훨씬 가벼우면서도 보온성이 높다.

이젠벅 ‘콜란테스 봄버 방풍 재킷’은 최근 유행하는 봄버 재킷 디자인과 트렌디한 멜란지 컬러를 적용했다. 일상생활에서 스타일리시하게 입을 수 있는 윈드브레이커 제품이다.

마이빌평택 이인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