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 패션

봄 남자의 필수 아이템

봄 남자의 필수 아이템

by 마이빌평택 2018.03.27

[패션]
봄이 되면서 남자들의 옷차림이 여자들보다 한층 더 가벼워졌다. 남자에게 봄은 가장 멋스러운 스타일링을 할 수 있는 계절이다. 셔츠, 재킷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적당히 레어어드 해서 입을 수 있기 때문이다. 수많은 아이템 중 반드시 챙겨둬야 할 봄 아이템을 소개한다.

매력을 극대화하는 ‘재킷’
재킷은 남자의 댄디한 매력을 극대화시켜주는 아이템 중 하나다. 또한 쉽게 격식과 멋을 동시에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재킷을 고를 때는 허리라인이 잘 잡혀 있는 타입이 좋다. 특히 통통한 이들은 허리라인이 잡혀있어야 체형을 커버할 수 있다.

격식있는 자리에서는 이너에 셔츠를 입는 것이 좋지만 평소에는 티셔츠를 매치하면 한층 젊어 보인다. 기본컬러로 구매할 때는 블랙보다는 네이비 컬러가 어떤 룩에도 매치하기 쉽고 너무 무겁지 않아 좋다.

필수 중 필수 ‘화이트 티셔츠’
화이트 티셔츠는 남자들에게 필수 중의 필수다. 셔츠나 니트, 맨투맨 등 이너에 레이어드 하면 멋스러우면서 땀을 흡수해 위생적이기도 하다.

봄에는 다양한 아우터와도 최고의 궁합을 자랑한다. 카디건·청재킷·블레이저 등과 코디하면 깔끔한 룩이 완성된다.

유용한 아이템 ‘데님 셔츠’
데님 셔츠는 여름까지도 유용한 아이템이다. 데님이라는 소재 자체에서 풍기는 다소 거친 느낌 때문에 남자들이 입었을 때 한층 남성적이고 마초적인 매력을 뽐낼 수 있다.

데님 셔츠 안에는 브이넥보다 라운드넥 티셔츠를 입는 것이 좋다. 하의는 블랙이나 베이지 컬러 등 모노톤의 치노팬츠를 매치하면 실패가 없다.

여름에는 화이트 팬츠와 매치하면 한층 시원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청청패션을 연출하고 싶다면 컬러의 차이가 명확한 청바지를 매치하는 것이 현명하다.

스테디셀러 ‘로퍼’
추운 겨울을 제외한 봄·여름·가을에 남자들이 즐겨 입는 하의가 치노팬츠다. 특히 롤업해서 발목을 드러내는 것이 포인트. 여기에 가장 잘 어울리는 슈즈 중 하나가 바로 로퍼다.

로퍼는 착용감이 편하고 운동화, 구두의 느낌을 모두 살릴 수 있기 때문에 남자들의 스테디셀러다. 모노톤 로퍼는 깨끗하고 순수한 느낌을 줘 어떤 의상에 매치해도 잘 어울린다. 특히 아이보리 컬러 로퍼는 클래식한 무드를 연출해 줘 세미 슈트룩에도 신기 좋다.

남자들은 보통 무채색 계열의 옷을 선호하는데 이때 로퍼로 포인트를 줄 수 있다. 블루 컬러 로퍼는 감각적이면서 위트있는 분위기를 더해준다. 특히 화이트 팬츠와 매치하면 더욱 트렌디한 분위기가 연출된다.

마이빌평택 이인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