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 아름다운생활

어린이날·어버이날 선물 제안

어린이날·어버이날 선물 제안

by 마이빌평택 2018.05.02

[아름다운 생활]
가정의 달 5월이 되면 고민이 깊어진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각종 기념일을 맞아 자녀, 부모님에게 어떤 선물을 해야 할지, 기억에 남는 아이템이 무엇일지 많은 이가 고심한다. 대형마트 등에서는 5월을 겨냥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을 유혹한다.

어린이날엔 ‘장난감 & 게임’
어린 자녀에게 줄 선물로는 누가 뭐래도 장난감과 게임이 스테디셀러다.

롯데마트는 이에 맞춰 오는 9일까지 어린이날 완구 대축제를 진행한다. 미취학 아동을 위해 PB 상품 ‘통큰블록’ 신제품을 선보이고 인기 애니메이션 ‘헬로카봇’ 신상 로봇 ‘럭키펀치’를 판매한다.

남자 초등생에게 최고 인기를 끄는 ‘공룡메카드’와 ‘베이블레이드갓’, 여자 초등생이 좋아하는 ‘릴리’, ‘리틀 미미’ 제품 등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롯데마트는 어린이뿐 아니라 7080세대 아빠들을 위해 ‘로보트 태권브이’ 피겨도 한정판으로 내놓았다. 행사 카드로 구매하면 최대 50% 에누리 혜택과 5만원 이상 결제하면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하며 레고 5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럭키박스를 증정한다.

이마트는 텔레비전이나 모니터 등에 전용 게임기를 연결해 작동하는 ‘콘솔게임’을 앞세웠다. 콘솔게임은 1980년대 후반 등장해 큰 인기를 끌었으나, PC 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 등에 밀려 시장이 위축됐다. 그러나 4K화질과 고성능 신모델들이 출시되면서 과거 명성을 되찾고 있다. 콘솔게임 할인행사는 오는 9일까지이다.

홈플러스도 9일까지 전 세계 인기 완구를 한데 모아 선보이는 ‘월드 토이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특히 행사 기간 동안 완구 전 품목 10대 행사카드로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홈플러스 상품권 2만원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한다. 아울러 레고 제품을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레고 럭키박스’를 선착순 증정한다.

어버이날 선물은 ‘효도 가전’
최근에는 미세먼지가 국민적 걱정거리로 떠오르면서 공기청정기나 건조기 등이 효도 가전으로 인기몰이하고 있다.

LG전자의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는 ‘오토 모드’를 사용하면 청정기 스스로 실내 공기를 좋음, 보통, 나쁨, 매우 나쁨 등 4단계 오염도로 구분해 공기를 정화해주기 때문에 나이 드신 부모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빨래 건조기 역시 빨래를 널지 않고 말릴 수 있다는 점에서 어버이날 인기 선물이다.

삼성전자의 ‘무풍에어컨’도 찬바람이 몸에 직접 닿는 것을 최소화해 연로한 부모의 건강을 배려한다는 점에서 효도 가전으로 꼽힌다. 부모 세대는 전기요금 걱정으로 무더위에도 에어컨 가동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으나 무풍에어컨은 디지털 인버터 제어와 무풍냉방 기능을 통해 동급 최고 수준의 에너지 소비효율을 자랑하기 때문에 그런 걱정을 덜 수 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한다.

동부대우전자가 출시한 벽걸이 드럼 세탁기는 허리를 굽히지 않고 세탁물을 넣고 꺼낼 수 있는 장점이 있어 관절이 약한 어르신 선물용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 회사의 다목적 김치냉장고는 102ℓ급 스탠드형으로, 뚜껑형 제품과 다른 게 허리를 숙이지 않고 김치를 넣고 꺼낼 수 있다.

안마의자도 효도 제품 중 하나다. LG전자의 프리미엄 안마의자 ‘힐링미(Healing Me)’는 사용자의 체형을 고려해 목부터 발바닥까지 맞춤형 마사지를 제공한다.

마이빌평택 이인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