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 패션

여름 바캉스 필수 아이템

여름 바캉스 필수 아이템

by 마이빌평택 2018.07.10

[패션]
본격적인 더위와 함께 휴가 시즌으로 접어들었다. 더위에 지치지 않는 완벽한 바캉스를 위해서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몸과 마음을 모두 시원하게 만들어 줄 여름 바캉스 아이템을 알아본다.

멋·시원함 ‘쇼트 팬츠’
바캉스에서는 바지만큼 편한 아이템이 없다. 그중에서도 쇼트 팬츠는 시원함과 동시에 여성들에게는 각선미를, 남성들에게는 스타일리시함을 선사해준다.

쇼트 팬츠를 더욱 시원하게 입기 위해서는 쿨맥스 원단을 사용한 쿨 데님 팬츠를 고르는 것이 좋다. 쿨 데님은 쾌적함 유지는 물론 가볍고 통풍이 잘돼 무더운 여름에도 가볍게 입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부드러운 착용감에 신축성까지 뛰어나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디스트로이드가 가미된 아이템이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반다나를 허리띠처럼 착용하면 경쾌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또 긴 팔의 여름용 루즈 핏 니트와 함께 매치해 자외선 차단과 더불어 슬림해 보이는 바캉스 룩을 완성하는 것도 좋다.

세련된 스타일 완성하는 ‘샌들’
신고 벗기 편할 뿐만 아니라 세련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는 샌들은 바캉스에서 더없이 실용적이다. 가죽·메쉬·코르크 등의 다양한 소재는 물론 장식을 가미하고 끈 길이를 달리한 다채로운 디자인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특히 남성 샌들은 검정·브라운 등 차분한 색상에 가죽으로 세련된 느낌을 강조한 스타일이 인기를 끌고 있다. 뒤꿈치를 탈착식 밴드 형태로 디자인해 슬리퍼와 샌들로 모두 활용 가능한 아이템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여성의 경우 캐주얼한 스포티 샌들과 함께 평소 시도해보지 못한 삭스 매치를 통해 바캉스 룩을 연출할 수도 있다. 또 화려한 메탈릭 소재나 컬러 블록이 가미된 샌들은 시크한 매력과 함께 감각적인 코디를 완성하게 해준다.

자외선 차단 및 멋 더해주는 ‘모자’
자외선 차단은 물론 여행의 멋을 더해주는 모자는 바캉스 필수 아이템이다. 특히 ‘밀짚모자’라 불리는 라피아 햇은 머리와 얼굴에 내리쬐는 햇빛을 차단해 주는 데다 통풍이 잘되는 식물 섬유 재질로 가볍고 시원해 대표 아이템으로 꼽힌다.

쉽게 구겨지지 않을 뿐만 아니라 해변의 낭만적인 분위기와 잘 어울려 바캉스룩 포인트에 안성맞춤이다. 경쾌하고 매니시한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챙이 좁은 모자를, 여성스러운 무드를 즐기고 싶으면 우아한 실루엣이 돋보이는 챙이 넓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넉넉한 수납공간의 ‘백팩’
바캉스를 떠나기 전 여벌의 옷과 소지품 수납을 위해서는 넉넉한 수납공간이 있는 가방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그중에서도 두 손의 자유를 주어 활동성을 높여주는 백팩 아이템은 실용적이며 스타일리시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계속되고 있는 놈코어 패션 아이템이다.

여름을 시원하게 물들이는 화이트, 블루 컬러를 중심으로 유니크한 패턴의 트렌디 디자인에 여름철 물놀이나 장마철에도 끄떡없는 코팅 소재 아이템을 활용하면 된다.

마이빌평택 이인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