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 아름다운생활

여름휴가 필수 아이템‘방수 상품’

여름휴가 필수 아이템‘방수 상품’

by 마이빌평택 2018.07.26

[아름다운 생활]
‘LG 엑스붐 고’ 블루투스 스피커<왼쪽>,액션 캠 ‘고프로 히어로 세션’.

시원한 계곡과 탁 트인 해수욕장은 여름 바캉스 최고의 인기 장소다. 그러나 습기에 민감한 IT기기와 중요한 소지품에 신경을 쓰다 보면 물놀이도 마음대로 즐길 수 없는 것이 현실. 물속에 들어가도 끄떡없는 방수 IT기기와 다양한 방수팩을 소개한다.

방수 카메라·캠코더
여름 휴가철을 맞아 탁월한 방수기능으로 수중스포츠 촬영도 가능한 카메라와 캠코더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내부를 확실히 보호하는 밀폐구조의 방진설계는 진흙투성이의 손으로 조작해도 괜찮을 만큼 물뿐만 아니라 먼지나 오물의 침투도 방지해 아웃도어에서 빛을 발한다.

최근 바캉스 아이템 가운데 가장 핫한 액션 캠 ‘고프로’가 눈에 띈다. 고프로는 사이즈가 작고 가벼워 휴대하기 편리하고 충격에 강하다. 방수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휴가지에서 물놀이에도 불편함 없이 생생한 추억을 담을 수 있다.

‘라이카 X-U’ 카메라는 최대 수심 15m의 깊이에서도 별도의 방수 케이스 없이 촬영 가능하며 편리한 수중 스냅 샷 버튼으로 물속에서의 순간들을 완벽한 화질로 담아낼 수 있다.

방수 스피커
신나는 바캉스에 음악이 빠질 수 없다. 방수기능을 갖춘 라디오와 스피커는 깜찍한 디자인에 휴대가 간편해 야외에서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준다.

LG전자의 ‘LG 엑스붐 고(XBOOM Go) PK7과 PK5’는 영국을 대표하는 하이엔드 오디오 전문기업인 메리디안 오디오의 첨단 음향기술을 넣어 오디오 기능을 극대화했다. 한 손에 들 수 있는 디자인으로 휴대성을 극대화하고 야외활동에 적합한 생활방수 기능도 갖췄다.

소니코리아의 2018년형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는 물 세척이 가능하고 녹 방지 처리로 내구성도 향상돼 실내뿐 아니라 해변에서도 파티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또 새로운 소재의 운모 강화 셀룰러(MRC) 진동판을 탑재하고 스피커 내부를 파티션으로 분리해 선명한 보컬 사운드를 구현했다.

JBL 스피커도 핫한 바캉스 아이템이다. 휴대가 편리한 IPX7 등급의 방수기능을 갖춰 물놀이 중이나 소나기에도 문제가 없다. 한 번 완충 땐 최대 20시간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 충전이 가능하다.

방수팩
제품 자체에 방수기능이 없더라도 방수팩을 활용하면 물속이나 물가에서도 안심하고 IT기기를 활용할 수 있다. 그러나 방수케이스와 방수팩은 전문적인 수중촬영 장비가 아니므로 사용 전에 방수테스트를 하고 수심이 깊은 곳에서 장시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유픽스 라운드 방수팩’은 좌우측면이 둥글게 처리된 제품으로 고주파 접착면이 없어 손에 걸림없이 터치할 수 있다. 또 방수팩 내부에 자연적으로 공기층이 형성돼 물속에 가라앉지 않고 떠 분실을 방지할 수 있다. 방수등급은 최고 등급인 IPX8등급(수심 50m)이다.

마이빌평택 이인재 기자